내돈내산 리뷰/제품 리뷰

[내돈내산] 국가대표 전기밥솥 쿠쿠 IH 압력밥솥 『DHP0610FW』

wearetheworld1 2025. 4. 22. 18:18
반응형

[내돈내산] 국가대표 전기밥솥 쿠쿠 IH 압력밥솥 『DHP0610FW』

 

오늘은 오랜만에 구매한 전기밥솥 리뷰입니다.

대한민국에는 전기밥솥의 최강자 쿠쿠가 있지요..사실 다른 건 써보지 않아서 이번에 구매할때도 그냥 쿠쿠의

제품 중에서 골라봤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쿠쿠 IH 전기압력밥솥 10인용이었는데 크기도 너무크고 오래돼서 6인용으로 바꾸려구요..

5년정도 사용한 제품이라 최근 제품을 보니 정말 많은 기능이 있더라구요..

 

최대한 간단하고 이전 제품과 비슷한 기능을 기준으로 고르다가 DHP0610FW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이 제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내솥에 고르게 열을 전달하여 밥맛을 배가시키는 인덕션 방식의 가열방식때문이었어요.

참고로 쿠쿠 제품의 제품번호 중 H가 들어가면 인덕션(IH) 기능이 있는 제품이랍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우선 굉장히 안전하고 꼼꼼하게 포장이 되어있어요.

서비스로 계량컵과 밥주걱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지난번 사용하던 제품은 검정색이었는데 오래되니 너무 칙칙해 보여서 이번엔 화이트 색상으로 구매를 했어요.

제품을 박스에서 꺼내어 보니 이전 모델들 보다 메뉴 창이 좀 커지고 각종 버튼들의 배열이 무척 심플해 졌습니다.

10인용에서 6인용으로 바꾸니 공간도 훨씬 덜 차지하고 좋네요.

쿠쿠 DHP0610FW

 

뚜껑을 열면 윗면에 제거해야하는 종이가 껴져 있으니 꼭 제거하고 사용하세요.

 

내솥의 안쪽은 Xwall 코팅이라고 검은색으로 코팅이 되어있는데 쿠쿠만의 장점으로 잘 벗겨지지 않아 내구성이 좋다고 하네요.

사용해 본 결과 쌀을 내솥에서 씻거나 숟가락으로 많이 긁게 되면 코팅면이 갈라지게 됩니다.

 

이 경우 내솥만 따로 구매할 수 있으니 너무 벗겨지거나 그러면 내솥만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는게 좋아요. (좀 비싸긴 합니다...)

그래도 어느정도 사용하신 후 꼭 바꾸시길 바래요, 밥맛도 달라져요.

 

이전 제품은 내솥의 겉면도 검정색 코팅이었는데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풀스테인리스라고 해서 겉면도 스테인리스로 되어있어요.

자랑스럽게(?) Made in KOREA가 빡! 인쇄되어있네요 ^.^


 

 

제품본체 후면에는 물받이가 투명으로 되어있어 청소주기를 쉽게 알 수 있어요.

몇번만 써봐도 이곳에 물기와 밥물이 응고되어 지저분해지기 쉬우니 자주 보시고 청소해 주세요.

너무 오래 방치하면 이곳에 곰팡이도 생긴답니다. 

 

전기밥솥은 다들 써보셨으니 아시겠지만 정말 밥이 맛있게 지어지더군요. 

새거라서 그런지 밥맛이 구수하면서도 수분감도 있고 탱글탱글합니다.

 

음성안내 기능이 있어 버튼 누를때마다 상태를 알려주고, 사용법도 너무 간단해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지만..)

따로 설명서를 볼 필요도 없습니다.

 

전 백미 쾌속 버튼만 사용하는데 잡곡 쾌속 버튼도 메뉴패널 아래에 있으니 사용하시면 돼요.

메뉴 패널 글자도 커져서 더 쉽게 알아볼 수 있네요.

역시 흰색이 요새는 대세인 듯 해요.

오래간만에 전기밥솥 쇼핑을 하다보니 건강을 위한 저당 밥솥, 무기압/고압 선택 등 새로운 기능이 너무 많아져

선택장애가 오기도 합니다. 전기밥솥도 정말 끊임없이 기능이 더해지네요..

 

내돈내산으로 다시 구매한 쿠쿠, 만약 전기밥솥을 바꾸실 계획이 있으시면 IH 기능이 포함된 쿠쿠 압력전기밥솥을 추천합니다!!!